본문 바로가기
etc.

실용적인 영어 사용법을 쓴 이유

by Masterhun 2022. 10. 26.

저는 ELT에서 영어를 말하는 방법 외에는 영어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훈련받지 않은 교사로 시작했습니다. 교과서와 문법 연습 자료는 학생들과 내가 필요로하는 기본 정보 중 일부를 제공했으며, 이는 많은 도움이되었습니다. 그러나 학생들의 숙제를 수정했을 때, 책은 종종 왜 뭔가 잘못되었는지 설명하지 못했습니다. 학생들은 수업에서 내가 대답 할 수없는 질문을하는 짜증나는 습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 자리에서 규칙을 세우는 것은 일반적으로 쓸모가 없었습니다. 한 구조와 다른 구조의 차이점에 대해 물었을 때, 나는 '그것은 스타일의 문제 / 강조의 문제'와 같은 의미없는 문구를 만들거나 반성에서 거짓말로 판명 된 것을 그들에게 말할 것입니다. 사실, 내가 천천히 깨달았을 때, 당신의 발에 언어를 분석하려고하는 것은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 당신의 첫 번째 대답은 항상 잘못되었습니다. 그래서 전문적인 양심을 개발하면서 나는 대답을 모를 때 ( '선생님조차도 모든 것을 알지 못한다'), 알아 내겠다고 약속하고, 잊어 버리기를 희망하면서 인정했습니다.

문제는 올바른 종류의 책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 었습니다. 학습자의 문법과 사전은 종종 학생의 문제 뒤에 놓여있는 상세한 요점에 대해 아무 말도하지 않았거나 단순히 각주에서 간략하게 다루거나 더 큰 항목 안에 줄을 줬습니다. '영어의 일반적인 오류' 또는 '언어 문제에 대한 학생 핸드북'과 같은 제목의 책이 하나 또는 두 권의 책이 있었지만 매우 포괄적이지는 않았으며 항상 명확하지는 않았으며 종종 부정확했습니다. 더 나은 설명은 일반적으로 더 큰 참조 작업에 묻혀 있음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그것을 파헤쳐야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파고 들기 시작했다. 나는 학생들의 반복적 인 질문을 메모하고 도서관에서 여가 시간을 많이 보냈고 고전적인 참조 문법을 살펴보고 명확한 간단한 답변을 구축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나는이 대답을 색인 카드에 썼고, 내가 가르친 학교의 교직원실에 넣었고, 다른 교사들에게 자신의 지식과 통찰력을 기여하도록 초대했다. 내 목표는 무엇보다도 표준 언어 매뉴얼과 다른 것을 만드는 것이 었습니다 : 주제 전체를 다루는 페이지 이후의 페이지가 아니라 하나의 개별 질문에 대한 단일 개별 답변. 중급 및 고급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동명사, 전치사 또는 과거 시제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알고 싶지 않습니다. 그들은 왜이 동명사, 전치사 또 과거 시제가 이 상황에서 사용될 수 없는지 알고 싶어합니다. 특정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영어에 대해 갖는 문제에 대해 아는 것도 중요했습니다. 학생이 '언니는 미용사입니다'라고 말하면 학생이 필요로하는 기사 사용에 대한 정보는 부분적으로 러시아어 또는 프랑스어 사용자인지 여부에 따라 다릅니다. 그래서 이런 종류의 정보도 카드 색인에 들어갔다.

시간이 지났고, 교실에서 15 년 정도 지난 후에 나는 풀 타임 글쓰기로 옮겼습니다. 내 카드 색인을 책으로 바꾸는 것이 얼마나 쉬운 일일까 생각했습니다. 물론 전혀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몇 년 후, 나는 다소 지저분한 나쁜 형식의 초안을 만들었는데, 다행스럽게도 옥스포드 대학 출판부는 긍정적으로 반응했으며, 상당한 개정 후에이 책은 1980 년에 출판되었습니다. 그것은 외국어로서의 영어의 일반적인 문제에 대한 합리적으로 포괄적이고 적절하게 연구 된 최초의 가이드였으며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두 번째 판은 최근의 영어 변화를 고려하여 독자의 피드백과 내 자신의 추가 연구로부터 상당한 이익을 얻었습니다. 이것은 초판보다 약 50 % 더 무게가 나갔으며, 말하자면 내가 처음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은 문법이 있다는 나의 발견을 반영합니다. 세 번째 판은 현재의 네 번째 판과 마찬가지로 더 많은 개선을 통합했습니다. 이것은 원래의 A-Z 조직을 포기했으며, 원래 생각했던 것보다 사용자에게 덜 도움이되는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여전히 본질적으로 내가 처음 상상했던 작업이며, 내가 관리 할 수있는만큼 명확한 언어로 단일 질문에 대한 하나의 실용적인 답변을 제공합니다.

저는 Practical English Usage가 저처럼 영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모르는 많은 선생님들과 고급 학생들을 도왔다는 사실에 기쁩니다. 이 새로운 개정판이 여러분에게 더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마이클 스완

댓글